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꿀팁

얼굴 주름 고민, 피부 노화 늦추는 피부 관리 비법!

by 신팀 2020. 9. 16.
반응형

얼굴 주름 고민, 피부 노화 늦추는 피부 관리 비법!

중년 여성들에게 나이 들수록 늘어나고 깊어지는 얼굴의 눈가 주름, 팔자주름은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일 것입니다. 아름다운 몸매만큼이나 부드럽고 탱탱한 동안 피부 또한 여성들이 가장 바라고 꿈꾸는 소원들 중 하나일 텐데요. 오늘은 이러한 여성들의 피부 주름 고민에 도움이 될만한 노화가 천천히 오는 '동안 피부 되는 비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피부노화 얼굴 주름고민 피부관리 비법

기본 중에 기본, 물 많이 먹기

건강을 위해서도 그렇지만, 피부 관리를 하는 데 있어서도 하루에 일정량의 물을 먹어주는 것은 필수입니다. 특히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는 중년 여성들이라면 체내 수분이 점점 부족해지게 되는데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어서 주름, 기미가 생기게 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 대신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를 먹는 습관은 체내의 이뇨작용을 촉진해서 몸속 수분을 더욱 없앨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물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부 건강을 위해서 '한 시간 간격으로 한잔씩은 먹자'라는 생각으로 하루 2L 정도의 물은 꼭 마셔주세요.

장시간 햇빛은 NO

오랜 시간 실내에 있는 것이 좋지 않듯, 오랜 시간 햇빛을 쬐는 것 또한 피부에는 좋지 않습니다. 햇빛을 쬐는 것은 체내의 비타민 D 생성에 도움이 되지만, 장시간 햇빛에 노출될 경우 피부에 자극을 주는 자외선 등으로 인해 피부 주름과 기미가 생길 수 있는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외출 시에는 꼭 자외선 차단 크림을 바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항산화 식품 비타민 C 섭취

비타민 C는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효과가 매우 뛰어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비타민 C의 섭취는 필수인데요. 비타민 C의 섭취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은 오렌지, 레몬 등이 있으며 특히 '고추'에는 레몬의 3배에 해당하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일일 권장량은 성인 기준으로 100mg이지만, 수용성 비타민의 일종인 비타민 C는 일일 섭취량을 초과하여도 모두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인체에 큰 해로움은 없다고 합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효과뿐 아니라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흡수 잘되는 저분자 콜라겐 섭취

얼굴 피부 진피층의 90%가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콜라겐의 섭취는 동안 피부를 만드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체내의 콜라겐은 20대 이후로 나이가 들 수록 점차 감소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피부 건강을 위해서라면 보충 섭취가 매우 중요한 식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족발, 돼지껍질, 닭발 등에 함유되어 있는 동물성 콜라겐은 입자 크기가 커서 매우 소량만이 체내에 흡수된다고 하는데요. 연어, 고등어 등의 생선 껍질에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저분자 어류 콜라겐은 입자의 크기가 매우 작아서 체내 흡수율이 매우 높다고 하니 생선 껍질 요리(명태 껍질 튀각 등)를 많이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 많이 먹기, 햇빛 오래 쐬지 않기, 비타민 C와 콜라겐 섭취 등 일상생활 속에서 충분히 실천할 수 있는 크게 어렵지 않은 방법들로 피부 건강을 지켜 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건강한 피부관리를 통해서 진정한 동안 피부 미인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